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🍜 돈이 없어도 라면으로! 미국에서 난리난 '안성재 라면' 🌍

by GameItssue 2024. 10. 10.

 

미국 젠지(Gen Z) 세대 사이에서 인스턴트 라면을 고급 요리처럼 즐기는 레시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틱톡에서는 라면을 다양한 방법으로 개량해 먹는 ‘Ramenhacks’가 유행하며, 인스턴트 라면이 고급 요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.

 

💡 저렴한 라면을 고급스럽게 변신시키는 트렌드

뉴욕포스트에 따르면, 젠지들은 인스턴트 라면에 파, 마요네즈, 옥수수 콘, 가스오부시 등 독특한 재료를 추가해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. 인스턴트 라면이 단순히 저렴한 음식이 아니라 미식가들이 즐기는 고급 요리로 변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.

 

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떠오른 라면 레시피

뉴욕과 보스턴 등 대도시에서 외식비가 상승하면서 저렴한 대안으로 인스턴트 라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. 이에 따라 라면을 더 맛있게 만드는 다양한 레시피들이 틱톡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
 

 

🌍 한국 라면의 인지도 상승 — 짜파구리도 인기!

미국 젠지들은 한국의 ‘짜파구리’와 같은 인스턴트 라면 혼합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. 한국에서 이미 대중화된 라면 혼합 레시피가 미국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는 것입니다.

 

👨‍🍳 안성재 셰프의 라면 레시피, 해외에서 화제!

넷플릭스 ‘흑백 요리사: 요리 계급 전쟁’에 출연한 안성재 셰프가 공개한 ‘통마늘 라면 레시피’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구운 통마늘을 으깨서 라면 국물에 넣는 이 레시피는 틱톡에서 조회수 85만 회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.

안성재 셰프의 라면 레시피에 대해 해외 사용자들은 “마늘 기름이 국물 맛을 확 끌어올린다”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. 라면 개량은 이제 단순한 유행을 넘어 고급 요리로의 진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